온로봇, 신제품 ‘Gecko 싱글패드 그리퍼’ 출시
2020년 02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d57e3b15b07602bfe54db62023ae1f1e_1582223333_8443.jpg


온로봇 (OnRobot, https://onrobot.com/ko/about)은 자사의 혁신적인 Gecko 그리퍼에 자국이 남지 않으면서도 접착력이 뛰어나고, 콤팩트한 사이즈의 싱글패드 버전의 신제품 <Gecko 싱글패드 그리퍼 (Gecko Single Pad Gripper: Gecko S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신제품 <Gecko SP (SP: Single-Pad) 그리퍼>는 새로운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동일한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더 좁은 설치 면적과 더 낮은 가반중량으로 출시되었다. Gecko SP 그리퍼는 SP1, SP3, SP5 세가지가 있으며, 이는 가반중량에 따라 각 명칭을 구분할 수 있다. Gecko 그리퍼는 평평하거나, 매끄럽고, 반짝이거나, 구멍이 난 표면을 가진 작업물 등을 집는데 특화되어 있다. Gecko 그리퍼는 반짝이는 표면의 작업물 일지라도 자국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자국 제거를 위한 추가 공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 시간을 단축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Gecko SP 그리퍼는 인쇄된 회로 기판, 알루미늄 메쉬, 헤드 개스킷 등 구멍 난 작업물도 집을 수 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Gecko 그리퍼의 기술은 ‘반 데르 발스(van der Waals)’를 적용한 수백만 개의 미세 섬유 줄기를 사용하는데, 이는 도마뱀이 기어오르는 방식과 같다. 이 기술은 압축 공기나 외부 전력을 필요로 하지 않아 설비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이 적다. 온로봇의 원 시스템 솔루션 플랫폼을 통하면 어떤 협동로봇이든, 프로그램이 되어있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Gecko 그리퍼를 설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Enrico Krog Iversen) 온로봇 CEO는 "Gecko 그리퍼의 고유한 기술은 어떤 그리퍼도 할 수 없는 공정을 자동화한다. 고객에게 훨씬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작고 유연한 포맷의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며, "이는 고객이 로봇보다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쉽고 비용 효율적이며 유연한 로봇 액세서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온로봇의 미션을 위한 진정한 의미의 플러그 앤 플레이 그리퍼다." 라고 전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