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IIoT 및 사이버 보안을 위한 솔루션 확장
2019년 05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글/ 진선옥 기자(jadejin@all4chip.com)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는 산업 분야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IIoT를 적용한 교통 및 운송 분야에서는 생산성이 40%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제조 분야에서는 센서를 기반으로 한 모니터링을 통해 51%의 예측유지보수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에너지 분야에서는 IIoT를 이용한 자산 성능 모니터링이 45%를 넘어서고 있다.

nw1558375877_0.jpg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Moxa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부장인 찰스 첸(Charles Chen)은 “우리는 IIoT 기반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많은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플랫폼 상에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미래의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고, “Moxa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Edge에 대한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공인 파트너사로서 이미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IIoT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Moxa는 IIoT 환경의 사이버 보안 문제가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면서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IIoT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트렌드 마이크로(Trend Micro)와 공동으로 지난해 설립한 txOne Networks의 다양한 보안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OT 및 IT 통합환경에서 안전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Moxa 네트워킹 비즈니스 그룹 수석 매니저인 사무엘 치우(Samuel CHIU)는 “지금까지 OT 환경은 별도의 분리된 영역이었지만 IIoT의 등장으로 모든 공장의 장비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되면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고, “Moxa는 고객에게 안전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관리 차원의 레벨뿐만 아니라 장비, 기기에 이르기까지 업계 보안 표준을 철저히 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Moxa는 지난 5월 16일 서울에서 처음으로 아시아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솔루션 파트너 포럼을 개최하고, I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에지-투-클라우드-커넥티비티(edge-to-Cloud connectivity) 솔루션과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발표했다.

nw1558375918_0.jpg

Moxa는 I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IIoT 게이트웨이, 스마트 이더넷 리모트 I/O,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에지 컴퓨터와 같은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션들을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OT 프로토콜 디바이스(시리얼, I/O, Modbus, 이더넷/IP 등)를 사용하는 OT 시스템들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아마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같은 클라우드 플랫폼 상의 IT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연결하고 MQTT 및 RESTful API를 통해서 분석과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