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NVMe 및 24G SAS 삼중모드 RAID 및 HBA 스토리지 어댑터 출하
2021년 07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4755c37d3e5f1ebc5e1647d4c67ba4e_1626992267_5249.jpg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및 스토리지 플랫폼을 설계하는 서버 OEM은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위한 탁월한 성능, 유연성 및 보안이 필요하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Adaptec 스마트 스토리지 PCIe 4세대 NVMe 삼중모드(Tri-Mode) SmartRAID 3200 RAID 어댑터, Adaptec SmartHBA 2200 및 Adaptec HBA 1200 호스트 버스 어댑터를 출시했다. 이들 어댑터는 차세대 NVMe 및 24G SAS 커넥티비티, 관리 용이성 및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지원하는 동시에 차세대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필요한 새로운 차원의 보안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부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앤드류 디크만(Andrew Dieckmann)은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Adaptec 삼중모드 어댑터는 클라우드 및 서버 OEM 고객에게 최신 PCIe 4세대 기반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성능, 커넥티비티, 보안 및 관리 용이성을 제공한다. 이들 어댑터는 최신 NVMe 및 24G SAS 미디어로 스토리지 어댑터의 보안과 성능면에서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제시하며, 12G SAS 및 6G SATA SSD 및 HDD 지원을 통한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인텔(Intel)의 NPSG(NAND 제품 및 솔루션 그룹) 전략 기획 및 제품 마케팅 담당 디렉터인 그레그 맷슨(Greg Matson)은 “인텔의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효율적이며 안정적으로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는 스토리지 시스템을 요구한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스마트 스토리지 어댑터는 이전 세대보다 최대 4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x8 및 x16 PCIe 4세대를 지원하며, 인텔의 최신 TLC 및 QLC PCIe 3D NAND SSD와 페어링되어 고밀도 스토리지 솔루션의 성능 개선을 돕는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메모리 소프트웨어 개발팀의 조상연 전무는 “NVMe 및 SAS/SATA 인프라 혁신으로 미디어 유연성, 신뢰성 및 확장성을 제공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과 비용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삼성의 최신 PCIe 4세대 NVMe 및 24G SAS SSD는 마이크로칩의 SmartRAID 3200 어댑터와 호환성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배포 준비를 마친 상태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스마트 스토리지 어댑터는 NVMe 4.0 및/또는 24G SAS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8~32개의 포트, x8 및 x16 PCIe 4세대 CPU 인터페이스 옵션, 이전 세대 대비 최대 4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DCM(Dynamic Channel Multiplexing) SAS 링크 통합 기술과 같은 고급 기능은 99% 이상의 익스팬더 연결 링크 효율성을 제공해 고밀도 스토리지 솔루션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마이크로칩 스마트 스토리지 어댑터는 마이크로칩의 업계 선도적인 스마트 스토리지 스택 및 복합 관리 툴의 지원을 받는다. 해당 최신 세대 어댑터는 UBM(Universal Backplane Management)을 위한 SFF-TA-1005 산업 표준 및 지능형 백플레인 관리를 위한 Intel VPP(Virtual Pin Port), MCTP/BMC에서 대역외(out-of-band) 관리 구현을 간소화하는 분산 관리 태스크 포스(Distributed Management Task Force)의 표준 기반 PLDM(Platform Level Data Model)/RDE(Redfish® Device Enablement) 지원을 새로이 제공한다. 

 

마이크론(Micron)의 스토리지 솔루션 아키텍처 담당 부사장인 커리 먼스(Currie Munce)는 “마이크론의 NVMe 및 SATA SSDs는 온프레미스(on-premise) 데이터센터에서든 클라우드에서든 까다로운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위한 광범위한 성능 및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Adaptec 삼중모드 어댑터와 마이크론의 SSD를 결합하면 고객이 공통 시스템 플랫폼에서 고성능 저지연 NVMe 스토리지 및 SATA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키옥시아 아메리카(KIOXIA America, Inc.)의 SSD 사업부 담당 이사 겸 GM인 알바로 톨레도(Alvaro Toledo)는 “새로운 스토리지 기술은 IT 산업 발전과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데이터센터 효율성 개선에 기여한다. 마이크로칩의 삼중모드 스마트 스토리지 어댑터와 같은 솔루션은 차세대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지원해 키옥시아가 24G SAS 및 SFF-TA-1001 컨포머트 (U.3) PCIe 4.0 SSD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선도적인 HDD 제조업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의 제품 라인 관리 담당 부사장인 사이 바라나시(Sai Varanasi)는 “HDD는 2030년부터 데이터 센터에 저장된 엑사바이트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멀티 액추에이터 디바이스 지원을 포함하는 마이크로칩의 안정적이고 안전한 어댑터는 최신 데이터센터 구축의 핵심요소다”라고 말했다. 

 

스토리지 인프라에는 어댑터 레벨과 공급만 보안 기능이 모두 필요하다. 해당 최신 세대 어댑터는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D) 및 maxCrypto™ 컨트롤러 기반 암호화(CBE)를 모두 지원하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보안 스토리지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캐시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암호화의 경계를 SED 디바이스 너머로 확장한다. 마이크로칩의 트러스티드 플랫폼 기술은 필수 공급망 보안을 제공하며 Open Compute Security Project 이니셔티브에 부합한다.

 

마이크로칩의 Adaptec SmartRAID 3200 RAID 어댑터, SmartHBA 2200 및 Adaptec HBA 1200 호스트 버스 어댑터는 Adaptec maxView 스토리지 매니저, 로컬 관리를 위한 ARCCONF 관리 툴, BMC 및 Chiplink 진단 툴을 사용한 원격 관리를 지원하는 DMCTP 및 DMTF의 표준 기반 PLDM/RDE 등의 공통 스마트 스토리지 구축 툴을 제공한다. 공용 펌웨어, 소프트웨어 및 설명서는 www.adaptec.com/suppor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aptec 전용 기술 자료는 http://ask.adaptec.com 에서도 제공된다.

 

Adaptec SmartRAID 3200, SmartHBA 2200 및 HBA 1200 보드 레벨 어댑터는 최대 32개의 SAS/SATA/NVMe 내부 연결 포트 및 x8 또는 x16 PCIe Gen4 호스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현재 양산이 가능하다. 또한, 검증된 종단간(end-to-end) 구성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24G SAS-4 및 NVMe 지원 케이블이 포함된 한층 개선된 케이블 포트폴리오가 제공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