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차세대 자동차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채택
2021년 04월 2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8f2eb82863391180115d71f167e733d_1619199469_4207.jpg


엔비디아(www.nvidia.co.kr , CEO 젠슨 황)는 볼보자동차(Volvo Cars)가 자사의 차세대 자동차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DRIVE Orin)을 사용해 자율주행 컴퓨터를 구동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내년에 출시될 차세대 모델 XC90을 시작으로 더 많은 소프트웨어 정의 모델 라인업을 통해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는 2016년부터 엔비디아의 고성능, 에너지 효율적인 컴퓨팅을 도입하고,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및 볼보자동차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젠시엑트(Zenseact)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엔비디아 드라이브 자비에(DRIVE Xavier)에서 새로운 모델에 대한 AI 기반 주행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안전한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것은 오늘날 가장 복잡한 컴퓨팅 과제 중 하나다. 자동차를 둘러싼 첨단 센서들은 몇 초 안에 처리되어야 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한다. 이는 엔비디아가 업계에서 가장 진보되고 기능적으로 안전한 소프트웨어 정의 자율주행차 컴퓨팅 플랫폼인 오린(Orin)을 개발한 이유다. 

 

오린은 자비에와 호환되는 소프트웨어로, 고객이 기존 개발 투자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확장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운전자가 감독하지 않는 무인 주행까지 구현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는 생산 시작부터 자율주행을 위한 하드웨어를 갖춘다. 다양한 지리적 위치와 조건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되면 하이웨이 파일럿(Highway Pilot)이라는 무감독 자율주행 기능이 활성화된다. 

 

모든 악조건에 대비한 이중화와 다양성

이중화 및 다양성을 고려하여 설계된 엔비디아 드라이브플랫폼은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엔비디아 오린도 안전 아키텍처를 가능한 최고의 컴퓨팅 성능으로 유지한다. 이는 최대 254 TOPS(초당 테라연산)를 달성하며, ISO 26262 ASIL-D와 같은 체계적인 안전 표준을 준수하면서 자율주행차와 로봇에서 동시에 실행되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과 심층 신경망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오린의 컴퓨팅 성능과 젠시엑트 및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와 라이다, 레이더 등의 최첨단 센서를 결합하여,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지능형 자동차는 안전하고 강력한 AI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속적인 개선

차세대 자동차는 바퀴 위의 최첨단 데이터센터가 될 것이다. 풍부한 프로그램을 갖추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무서업데이트(OTA)로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정의 역량을 통해 자동차의 수명 동안 운전자와 승객을 즐겁게 하는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지속 제공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자동차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에 차량 컴퓨팅을 중앙 집중화함으로써 더욱 안전해지고, 맞춤화되며, 지속 가능하게 될 것이며, 따라서 매일 더 나아지고 더 스마트해질 것이다. 이러한 자동차는 자율주행 모드가 아닐 때도 인간 운전자보다 더 빠르게 위험 요소를 예측하고 대응함으로써 탑승자의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구조적으로 일관되고 프로그램 가능한 제품군을 갖춘 볼보자동차는 안전과 품질의 전통을 미래에도 이어나가, 향후 자동차의 전체 수명 동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설치기반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