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뛰어난 유연성 제공하는 소형 60V DC/DC 컨버터 공개
2020년 12월 1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6dff699e2a7720c97e036e774deab6b0_1607728806_876.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유연한 동적 모드 선택 기능을 제공해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을 충족시키고 경부하에서 효율을 극대화하는 소형의 3V ~ 60V 및 300mA 동기식 DC/DC 벅 컨버터 L7983을 출시했다. 

 

ST의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기술로 구현된 L7983은 로우-사이드 파워 MOSFET을 제어해 일정한 스위칭 주파수의 저잡음 모드(LNM: Low-Noise Mode)와 저소비 모드(LCM: Low-Consumption Mode)를 제공한다. LCM에서는 컨버터의 효율을 극대화하면서 저부하 또는 유휴 부하에 전력을 공급한다. 이 모드는 외부 핀을 하이 또는 로우 신호로 고정해 선택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서 동적으로 제어해 선택할 수 있다. 

 

L7983은 넓은 입력전압 범위를 제공하여 12V 및 24V 산업용 버스에서 충분한 안전 마진으로 동작할 수 있다. 배터리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며, 사용이 쉬운 저잡음 모드를 활용하는 산업용 고장 안전(Fail-Safe) 시스템, 분산형 지능형 노드, 가전, 로보틱스, 통신장비, 정밀 감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L7983은 높은 최대 입력전압을 통해 견고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200kHz ~ 2MHz에 이르는 넓은 스위칭 주파수 범위를 지원함으로써 탁월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확산 스펙트럼 디더링(Spread-Spectrum Dithering)이 옵션으로 제공되므로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를 최소화해준다. 이 컨버터는 대기전류가 10µA에 불과하기 때문에 시스템의 전력 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셧다운 모드에서 전류를 불과 2.3µA까지 줄여주는 외부 인에이블(Enable) 핀을 제공한다. 

 

추가 기능 중에는 외부 클럭에 대한 동기화 및 전원 시퀀싱을 지원하는 기능도 있다. 내장된 안전 및 보호 기능으로는 소프트-스타트(Soft-Start), 과열 보호, 펄스 별 감지를 통한 전류 제한, 과전압 보호, 그리고 입력 전압에 따라 조정 가능한 UVLO(Under-Voltage Lockout) 등이 있다. 설계를 간소화하고 부품원가(BOM)를 절감하는 통합 보상 회로도 제공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