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마이크로웨이브 기기 제조사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 증폭기 출시
2020년 11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8987728a0864833d129116500d0f49a0_1606516336_9248.PN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무선 이동 통신 및 사물 인터넷, 위성,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과 함께 요구되어 온 연구 개발 용도 및 시스템 용도 증폭기(Amplifier) 분야의 신규 제품을 발표했다. 신규 출시된 R&S SAM100은 초소형 크기로 전례 없는 출력과 대역폭, 시장 선도적인 노이즈 특성을 구현하는 새로운 관점의 시스템 용도 마이크로웨이브 증폭기 제품으로 독보적인 사용가치를 제공한다.


마이크로 웨이브 증폭기인 R&S SAM100은 2 GHz ~ 20GHz 범위에서 최대 20W의 출력을 제공하고, 편리한 운용성과 높은 신뢰성의 설계, 초소형 크기로 인한 최소 설치 공간 요구사항 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SAM100은 무선 이동통신(UMTS, LTE, 4G 및 5G), 사물 인터넷(WLAN, 블루투스), 위성 및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마이크로 웨이브 패시브 소자 및 액티브 소자, 마이크로 웨이브 기기를 개발하는 제조사를 위해 개발되었다. 신규 시스템 증폭기 제품인 R&S®SAM100은 RF 제품의 설계 검증 테스트(DVT: Design Validation Testing) 및 제조 검증 테스트(PVT: Product Validation Test)를 지원하는 개발 엔지니어와 제조 검증 자동화를 위해 시스템 증폭기를 사용하는 테스트 엔지니어의 전문적 요구사항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또한 최대 18GHz까지 측정을 수행해야 하는 EMC 테스트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로데슈바르즈의 Wolfram Titze(Amplifier Systems 사업부 Product Management & Sales Support Director)는 "SAM100은 시스템 용도 마이크로웨이브 증폭기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제시합니다."라고 설명하며, "이 제품은 출력과 고대역폭, 낮은 노이즈 특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독보적인 제품입니다. 특히 SAM100을 외부 전원공급장치와 함께 사용하는 초소형 데스크톱 버전으로 운용하면, 필요한 곳에 언제든 RF 출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방대한 연구, 개발 능력이 집약된 SAM100은 2GHz ~ 20GHz 범위에서 다양한 테스트 설정 및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초광대역 시스템 증폭기이다. 우수한 선형성으로 낮은 노이즈와 높은 이득(Gain)을 제공하며 AM, FM, PM, OFDM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Wolfram Titze는 "여러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베타 테스트에서 SAM100은 매우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 증폭기는 무선 이동통신 및 사물 인터넷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더 빠른 신제품 출시를 지원할 수 있는 탁월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