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파이버에 대한 진정한 PIM 분석과 IQ 데이터로부터 추출한 RF 스펙트럼 표시 가능한 솔루션 출시
2020년 03월 2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e843f2e14cd8ea56ad43a7b16865cbc_1585244045_148.jpg


안리쓰(Anritsu Company)는 멀티포트 CPRI(common public radio interface) 기반 RF 및 PIM(passive intermodulation) 분석기 신제품 ‘IQ Fiber Master MT2780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파이버에 대한 진정한 PIM 분석을 수행하고, IQ 데이터로부터 얻어낸 RF 스펙트럼 결과를 표시하는 업계최초의 계측 장비이다. MT2780A 는 필드 엔지니어와 기술자, 외주 계약 시공사가 CPRI 프런트 홀 인프라를사용하는 LTE 기반 시스템에 대한 RF 간섭 측정 및 PIM 트러블슈팅을 단일 계측 장비로 수행할 수 있게함으로써 테스트 비용과 시간을 줄여준다.

 

IQ Fiber Master 는 지상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안리쓰의 특허 받은 ‘PIM over CPRI’와 ‘RF overCPRI’ 측정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통신탑에 올라가야 하는 작업을 크게 줄여준다. MT2780A 를 사용함으로써,필드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은 대역 내 간섭에 대한 원격 무선 헤드(RRH)의 업링크 RF 신호를 스캔할 수 있으며,이와 동시에 PIM over CPRI 측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모든 Tier-1 LTE 기지국 무선 제조사들을 지원하는이 단일 계측 솔루션은 KPI(주요성능지표들)가 간섭이나 PIM 에 의해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해준다.

 

CPRI IQ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는 간섭 트러블슈팅을 위해 무선의 업링크 스펙트럼을 볼 수 있다. 새로운IQ Fiber Master 는 4 개의 SFP 입력으로 PIM over CPRI 를 측정함으로써 여러 대역과 섹터들을 비교할 수있게 해준다. 측정은 통신탑의 작동을 중단시키지 않은 채 살아 있는 트래픽 신호 상에서 수행되기 때문에, 더우수한 정확도를 보장하고 테스트 중인 시스템에 다운타임을 전혀 유발하지 않는 독창적인 테스트 방법을제공한다. 측정 값들은 기지국 IQ 데이터로부터 도출되므로, 이 IQ Fiber Master 는 어떠한 주파수의 RRH 나또는 RRH 주파수들의 조합 상에서 측정이 가능해, 매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연속 모니터링이 필요한 경우, IQ Fiber Master 가 장기간 PIM over CPRI 측정을 수행하면서 분석 정보를제공하도록 장비를 셀 사이트에 설치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특정 요일이나 시간에 간헐적으로 발생하는PIM 이나 하룻동안 기지국 부하로 인한 PIM 의 변화 등 PIM 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들을 측정할 수 있다.생성된 측정 결과 보고서는 비교 분석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IQ Fiber Master MT2780A 는 통신 사업자가 간섭 문제와 해당 간섭의 위치를 파악해야 할 때 일차 테스트도구가 될 수 있는 밴드리스(band-less) PIM 테스트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는 어떤 조치를 취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인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IQ Fiber Master MT2780A 는 모든 LTE 대역을 지원한다. 작업자의 손바닥에 딱 들어맞을 정도로 초소형,초경량이 특징인 이 장비는 무게가 1kg(2.2lbs), 크기는 185 x 133 x 55mm(2.1 x 7.3 x 5.2in)에 불과하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